네... 결론은 청년희망적금 막차 신한으로 탔음니다! 우하하!! 첫날 실시간 대공황?을 간접체험하고 전쟁을 앞둔 장군의 마음으로 경건하게 아침에 눈을 떴는데 정말 수능날 아침이 오버랩되는 기분.
9시 30분 되기 5분전에 신한 솔 어플을 로그인하고 30분 되자마자 가입버튼을 누를 수있게 세팅까지 해두었다. 2에서 앞자리가 3으로 바뀌는 순간 바로 가입하기를 눌렀는데 대기자 2800명 실화냐?? 대기시간 30분. 와우... 실시간 커뮤니티에 불판이 올라오고 댓글을 보는데 누구는 벌써 성공했댄다... 졸부... 대부분이 나처럼 대기타고 쪼그라들고 있는데 그 와중에 강같은 성공후기글이 올라오고... 하나 둘씩 자리 뜨는 걸 볼때마다 계속 마음이 초조해지고요? 제발 서서가도 괜찮으니 태워만 주시라요ㅠㅠ
드디어 대기가 끝나고 가입절차를 밟으려는데 본인인증창에서 현재 사용자가 많아 서비스 지연웅앵웅. 다시 시도할래?.... 그래!! 나 계속 할꺼라고!! ㅅㅂ 묻지말고 걍 해죠라 제발!!
그렇게 승인에 승인에 승인을 더한 무한반복 승인에도 서비스 지연 웅앵웅 무새창이 꺼질 기미가 보이지 않자 차라리 나갔다 다시 들어가야겠다 생각하고 창을 끄고 다시 재접속. 아... 나 새끼 엎드려... 대기자 4천명 대기시간 다시 30분. 나는 도네...
대기 시간을 흐린눈으로 보며 뭐 언젠가 줄겠지 하고 정신승리하고 있는데 가입인증글이 속속들이 올라온다. 지금 이 순간만큼은 세상에서 이들이 제일 부러워서 눈물이 나네 흑흑... 그러던 중 꿀팁이라며 올라온 글이 있었는데 신한어플에 한해서인지 몰라도 대기창이 뜨면 창을 띄워논 상태에서 와이파이→데이터→와이파이 왔다갔다 하면 대기 안하고 바로 다음창으로 넘어가니까 해보라는 것임. 뭐...? 뭐 그런다고 앞에 4천명이 없어질리가.... 어?.. 오.. 오!!! 된다 된!!!다!!! 그 후 가입절차는 순조롭게 진행됐고 중간중간 대기창 뜨거나 로딩시간이 길어진다 싶을때 야바위? 짓 좀 하니 그 다음부턴 다음창으로 넘어가는 건 일사천리다! 세상 싱기방기!! 이거슨 레알 꿀팁이다!!(엄지척!!)
그렇게 늙은이는 생각보다 여유롭게 막차를 타게되었던 것이었던 것이었다!!!(흡족한 미소)
무려 1시간 반만에 성공했고 어디 계신진 모르지만 꿀팁을 주신 무명의 은인에게 무릎꿇어 절이라도 올리고 싶은 심정!
성공 후 막차타고 차안에서 보자며 비장하게 헤어졌던 친구가 생각나 나 방금 탑승했다며 바로 카톡을 보냈다. 그러자 엉엉우는 이모티콘과 함께 날라온 대기화면 캡쳐. 훗... 이보시게 지금 당장 내가 가르쳐줄 야바위짓을 해보시게!!! 내래 이것의 산증인일세!! 못 미더웠던건지 바빴던건지 답이 없길래 다시 한번 나의 결백을 호!!소!! 잠시 후 친구가 넘나 싱기방기해하며 가입인증사진을 보내줌. 껄껄껄 진짜 이건 실패없는 개꿀팁이다. 앞으로 뭐가 됐든 대기자 많으면 야바위짓을 해봐야겠다. 이게 무슨 원리인지는 나도 몰러...
아무튼 생각보다 수월하게 탄 막차. 이 늙은이를 태워주어 넘나 성은이 망극합니다★
이미 시작되서 다 알고 있겠지만 혹시라도 무한 대기지옥을 참지 못하고 다른 곳으로 탈출할지도 모를 이들을 위해 투척.
댓글